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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보험료 자동이체 납부 방법 변경, 간편하게 따라 하세요

by 로보카스 2025. 4. 30.

이용방법 화면

 

자동이체 납부 방법 변경 안내

 

KB손해보험 보험료 자동이체 납부 방법을 변경하고 싶으신 여러분을 위해 변경 절차와 필요한 정보를 안내해 드립니다. 자동이체 계좌나 신용카드를 변경하고자 할 때, 온라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변경 절차

KB손해보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자동이체 정보를 직접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KB손해보험 홈페이지 (www.kbinsure.co.kr)
    •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 MY KB > 보험계약관리 > 자동이체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 변경하고자 하는 계약을 선택하고, 새로운 자동이체 계좌 또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합니다.
    •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변경을 완료합니다.
  • KB손해보험 모바일 앱
    • 모바일 앱 실행 후 로그인합니다.
    • 전체 메뉴 > 계약 관리 > 자동이체 신청/변경 메뉴로 이동합니다.
    • 웹사이트와 동일하게 계약 선택 후 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을 통해 변경합니다.

온라인으로 변경 시, 공동 인증서, 금융 인증서, 간편 인증(네이버, 카카오톡 등)을 통한 본인 인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를 통한 변경

온라인 이용이 어렵거나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KB손해보험 고객센터를 통해 자동이체 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KB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0114
    • 운영 시간: 평일 09:00 ~ 18:00 (토, 일, 공휴일 휴무)
    • 상담원 연결 후 자동이체 변경 신청 의사를 밝히고 안내에 따라 진행합니다.
    • 본인 확인 절차를 위해 계약 정보와 신분증 정보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변경할 계좌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또는 신용카드 정보(카드사, 카드번호, 유효기간, 명의자)를 미리 준비하시면 더욱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유의사항

  • 자동이체 정보 변경은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2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변경 신청 후 다음 보험료 납입일 전에 정상적으로 반영되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계좌 또는 카드 명의는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 명의여야 합니다. (단, 일부 상품 및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변경된 계좌 또는 카드에서 보험료가 정상적으로 출금될 수 있도록 잔액 또는 한도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료 자동이체 납부 방법 변경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KB손해보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